마가목 열매는 어떤 효능이 있다고 할까?

산을 오르다 보면 가을에 빨간 열매가 송이송이 달린 마가목을 보게 됩니다. 예부터 약으로 썼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마가목 열매가 정말 어디에 좋은 것인지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마가목은 우리나라 산에서 자라는 나무로, 가을이면 작고 붉은 열매가 무리지어 달립니다. 한방에서는 이 열매와 나무껍질을 약재로 써 왔습니다. 전통적으로는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고 기관지를 편하게 하는 데, 또 몸이 붓거나 관절이 …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