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에 난 싹은 도려내면 먹어도 될까?

사 둔 감자를 한동안 두면 어느새 눈에서 싹이 삐죽 올라옵니다. 버리자니 아깝고 그냥 먹자니 찜찜한데, 싹만 도려내면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통째로 버려야 하는지 망설여집니다. 감자 싹이 문제가 되는 까닭은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 때문입니다. 감자는 싹이 트거나 빛을 받아 껍질이 푸르게 변할 때 이 솔라닌을 많이 만들어 냅니다. 많이 먹으면 메스꺼움이나 복통, 어지럼 같은 증상을 일으킬 … 더 읽기